본문 바로가기
  • 알고계세요? "결산하기"를 눌러야 재산변동사항이 "재무분석보고서"에 반영이 됩니다.
  • 알고계세요? "결산취소"를 누르면 해당 달의 결산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알림 에셋다이어리 메인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확인)
   

이용안내

최윤화
최 / 윤 / 화
안녕하세요? 저는 에셋다이어리에서 컨텐츠와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최윤화입니다.
이전에 산업이나 시장, 기업들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일을 했었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한가지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우리집 재산은 왜 기업 분석하듯이 분석을 안 할까? 내가 지금 잘 살고 있는걸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자료도 찾아보고, 책도 보고, 세미나도 들어보고, 컨설턴트분들도 만나 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얻은 결론 중의 하나는, '아, 우리집 재산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마땅한 지표나 기준이 없구나...'

혹시 이런 고민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우리집 재산이 부동산에 너무 집중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월급과 투자를 통해 어떻게 재산을 증가시킬 수 있을까? 내 또래에 비해 내가 잘 살고 있는가? 등등...

에셋다이어리는 이러한 질문에 해답을 드리기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에셋다이어리의 장기적인 계획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족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금융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필요한 금융 정보부터 교육, 세미나까지 우리집 자산관리를 위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는 그런 서비스를요.

회원님들의 많은 의견과 조언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동한
이 / 동 / 한
반갑습니다. 에셋다이어리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이동한입니다.

SI업계에서 공공기관 프로젝트 책임자로 16 년간 일해 오고 있으며, 급변하는 소프트웨어 생태계에서 즐기면서 일하는 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40대 프로그래머입니다.

개발자의 관점에서 에셋다이어리는 단순하지만 철학이 있는 "자산관리 플랫폼"입니다.

  1. 전문 자산관리 컨설턴트의 지식과 경험이 십분 반영되어 가계 자산운영의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시각적으로도 자산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 및 그래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모바일 버전과 PC(태블릿) 버전으로 개발되어 있으며,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과 웹보안 및 웹표준을 준수 개발하여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동작되고 있습니다.
  3. 개발에 적용된 기술은 표준화된 프레임워크 기반의 객체지향 개발방법론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시 반영하거나 확장하는데 용이합니다.

에셋다이어리는 모두가 잠든 새벽에도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기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능 개선에 대한 의견은 service@assetdiary.com 으로 보내 주시면 적극 반영하여 보다 편리한 시스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노력하는 것 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곳"
그 곳이 에셋다이어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김다람
김 / 다 / 람
안녕하세요? 온라인 자산관리 전문가 김다람입니다.

다람쥐는 겨울잠을 준비하기 위해 가을부터 밤이나 도토리를 자기 집에다 저장하는 거 알고 계시죠?

그래서 저축의 의미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람쥐 캐릭터를 이용하여, 자산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되었습니다.

먼저 "김다람의 우리집 자산관리 이야기" 연재 만화를 통해서 그동안 어렵게 생각되었던 다양한 금융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계획이구요, 앞으로는 가정의 자산관리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할 수 있는 역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릴께요.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