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건 (1 / 1 pages)

지난달에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이번달 재산의 합계액이 0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재산을 입력한 가장 마지막달 또는 마지막으로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한 달로 이동한 후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재산을 다음달로 이월시킬 수 있습니다.

수입, 지출, 또는 재산 상의 변동이 생길 경우는 결산하기 버튼을 언제든 클릭하여 재무상태 변화를 체크해 보세요.

잉여금과 저축 금액의 합계가 이번달 수입과 지출을 통해 가정의 총 재산에 합산이 되는 금액입니다.

다른 투자자산의 증가가 없을 경우 이 금액만큼 해당 달의 재산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나 만약 재산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달의 각 통장 계좌 잔액을 수정하게 되면, 수입과 지출을 통해 남은 금액의 돈이 2번 합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2번 합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변동자산조정금액을 통해 잉여금과 저축 금액의 합을 0으로 만들어주는 금액을 입력하여, 2번 입력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매달, 또는 일정 달에 통장의 잔고를 수정하려면, 결산하기 화면에서 저축금액과 잉여금 금액의 합계액을 0으로 만들 수 있도록 변동자산조정금액 숫자를 입력하시고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리집 8월달 재산과 9월달 재산은 큰 변화가 없는 경우 보유하고 있는 재산은 같습니다.

그러나 수입과 지출은 8월달과 9월달이 다르기 때문에 8월달의 수입, 지출 현황이 9월달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즉,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우리집 재산 목록들이 다음달로 복사되면서 이월이 되고, 수입과 지출은 새롭게 0으로 세팅이 되어 시작이 됩니다.

8월에 우리집 재산과 수입, 지출을 입력하셨더라도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9월이 되면서 아무런 재산 정보가 이월되지 않습니다.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이번달에 입력한 재산 정보들이 다음달로 이월이 됩니다.

따라서 이월되지 않은 달은 결산하기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기 때문에 전 달로 이동해서 해당 달의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메인 페이지의 결산하기 버튼은 필요하실 때 언제든 클릭하셔서 재산 변화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재산 내역을 입력하고, 수입과 지출을 입력하면서 필요하실 때면 언제든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서 어떤 때 나의 자산건전성지수 점수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에셋다이어리 서비스는 아직까지 앱 형태로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스마트폰으로 에셋다이어리 홈페이지에 접속 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화면으로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접속할 시 수입과 지출 입력은 지원을 하나 자산을 입력하는 등 일부 기능들은 지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택한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것입니다.

에셋다이어리는 가정 내 재산 상의 큰 변화를 앞두고 있을 시 자산건전성지수를 이용하여 재무 상태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집을 구입하거나 전세를 얻을때, 은행 대출금을 받거나 새 자동차를 구입할 때 등 가정 내 재산 상의 큰 변화를 맞이할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이때 현재 상황과 변화된 상황을 재산 수정을 통해 새로 입력 후 자산건전성지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해 보세요.

어떻한 변화를 통해 자산건전성지수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경우,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우리집 재무 관리 측면에서 유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가정의 재무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100점 만점으로 이루어진 점수로써 가정의 재산과 수입, 지출 변화를 통해 재무건전성과 투자 현황을 파악하여 점수화 한 것입니다.

또한 같은 점수라고 하더라도 자산건전성 평가 매트릭스의 점수 위치에 따라 가정의 평가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분석 항목을 통해 가정의 재무상태에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로그인 후 재산개요, 재무상태표, 수입지출변동표 화면의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재무분석 보고서의 분석 현황들이 나타납니다.

이 결산하기 버튼은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클릭하여 재산 변화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산 변화 시점, 수입과 지출의 변화 시점에 우리집 재무 상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체크하면서 꾸준히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에셋다이어리는 일일별 금전출납 방식의 가계부를 지향하기 보다는 월별 자산관리를 위해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재테크 서적과 자산관리사, 재무설계사들이 권장하고 있는 통장 쪼개기 방식을 적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월급 통장, 고정지출 통장, 생활비 통장, 예비자금 통장 등 용도별로 각각의 통장에 이름을 붙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 통장 별로 현금의 흐름이 어떻게 변화하고, 전체적으로 가정의 재산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복식부기는 회계 시스템에서 이용하는 계정과목들을 이용하여 차변과 대변을 구분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복식부기 방식의 가계부는 이러한 방식의 시스템을 차용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복식부기 방식의 가계부는 어떤 계정과목을 사용하여 차변과 대변에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초보자가 이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에셋다이어리는 이러한 복식부기 방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수입과 지출은 단식부기 방식으로 입력하고, 재산 입력은 설문지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에셋다이어리는 복식부기 방식의 가계부에서 한단계 진보한 자산관리 시스템입니다.

기본적으로 복식부기 방식의 회계 방식을 따르고, 가정의 재산을 자산(재산)과 부채(빚), 자본(순재산)으로 구분하여 대차 합계가 맞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산(재산)은 생활자산, 현금자산, 투자자산으로 구분하여 가정의 재산을 카테고리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셋다이어리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에셋다이어리의 모든 서비스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이용에 대한 서비스 비용을 받지 않을 계획입니다.

에셋다이어리는 가정의 재산과 수입, 지출 현황과 변화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정 내 보유 재산의 재무 상태를 세부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이에따른 재무건전성 평가 점수를 제공합니다.

이 점수를 통해 가정 내 재산 상태가 어떻한지 가늠할 수 있는 평가 지표를 제시합니다.

에셋다이어리는 온라인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입니다.

재무컨설턴트, 자산관리사, 보험설계사 등 기존에 대면 서비스를 통해 받아왔던 가정의 재무 상태 평가를 온라인 상에서 이용자 스스로 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