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중간에 작성하다보니..
작성자 뽀뽀런닝 등록일 2014-07-17 14:27:22
조회수 925 댓글 2

제가 쪽지를 받은 게 7월 초순쯤 되구요 그 이후 둘러본 뒤 에셋다이어리를 사용하려고 회원가입하였습니다. 

제가 중간에 이걸 사용하다보니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 잘 모르는 게 있어요

 

저희집 월급날은 매월 25일인데 지금은 아직 25일 전이잖아요

그래서 6월 25일에 받은 월급으로 지출이 이루어지고 있거든요?

근데 제가 수입란에 7월 25일 받을 월급을 미리 적었더니 지출이 다 그 돈에서 차감되고 있더라구요

사실은 현금자산에 기록한 일반통장에서 돈이 사용되고 있는데 말이죠.

그 부분에서 오류를 막기 위해서는 제가 수입란에 현재 남은 잔액을 쓰고 시작했어야 하는 건가요??

그렇게 되면 현금자산과 수입란이 중복되서 전체 재산액에 오류가 생기는 거 아닌가요?

잘 모르겠어요 ㅠㅜ

 


  • 운영자 14-07-17 19:04
    사용하는 방법들은 운영하는 사람에 따라 여러가지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 에셋다이어리는 있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7월 중간에 가입하셔서 수입, 지출과 재산 항목들의 구분이 힘들다고 하면, 있는 그대로 기입을 해 보세요.
    일단 가입 후에 재산 입력을 하고난 다음 결산하기 버튼을 한번 눌러 보세요.
    수입, 지출 입력 항목들이 없어도, 결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재산에 대한 평가들이 죽 나옵니다.

    그리고 7월 25일날 월급을 입력하세요.
    만약 카드 결제일이 월급날 근처라고 한다면 카드 결제액을 해당 날짜에 소비지출로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난 후 7월 31일 날짜에 각 은행 계좌에 남아 있는 잔고들을 현금자산에 기입하고, 결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아니면 결산일을 월급 날짜로 잡아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결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수입, 지출에서 남은 잉여금만큼 재산에 플러스가 되는데요, 결산하기 화면에 변동자산 조정금액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 변동자산 조정금액에 잉여금과 저축 금액의 합계액을 0으로 만들 수 있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예를들어 7월 25일날 월급을 300만원 받고, 카드 사용으로 100만원을 입력했으면 잉여금은 200만원이 됩니다.
    그러면 변동자산 조정금액에 -200만원을 입력합니다.
    그렇게 되면 수입지출변동표에서 남은 잉여금이 재산으로 올라와서 다시 합산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첫달을 결산일 기준으로 통장 금액들과 맞춰놓고 다음달 부터 예산을 세워 이용을 해 보세요.

    하시면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게시판에 글 남겨 주세요.
  • 뽀뽀런닝 14-07-17 22:31
    옆에서 얘기해 주시는 것처럼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0% 이해까진 좀 힘들어도 설명해 주신대로 하다보면 완성될 수 있을 것 같아요 ㅋ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