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카드 지출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이노 등록일 2015-10-24 12:27:17
조회수 653 댓글 2

소비지출 항목에 카드 사용 내역 기반으로 입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카드 금액이 통장에서 인출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입력을 해주어야 되는건지요?

 

사용한지 얼마되진 않았지만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 운영자 15-10-24 14:24
    안녕하세요?
    잘 사용하고 계신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보통 가계부를 쓰실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어떻게 입력을 할 것인가 입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날에 가계부에 사용 내역을 입력하자니 아직 통장에서 돈이 안나갔고, 이걸 결제일에 출금된 돈을 입력하자니 각각의 내역별로 보기가 힘들고 등등...

    보통 회계에서 이를 발생주의와 현금주의 방식이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에셋다이어리는 현금이 출납되는 날짜를 기준으로 입력을 하시는게 관리하시기가 더 편리할 겁니다.

    예를들어 신용카드 결제일이 25일이라고 하면 전달 1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사용한 내역들이 해당 달의 25일에 결제가 되어 현금이 빠져 나갑니다.
    먼저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간 25일날 신용카드 결제 금액을 입력하세요.
    예를들어 이번달 카드값으로 100만원을 썼다고 하면, 25일날 100만원을 소비지출 항목에 입력 하세요.

    그리고 100만원의 신용카드 내역 중에 내가 관리하고픈 항목들을 따로 계산을 하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차량 유지비와 외식비를 따로 관리를 합니다.
    예를들어 이번달 기름값으로 15만원을 사용하고, 이것저것 외식비로 30만원을 사용했다고 하면 25일날 카드값 100만원을 다음과 같이 쪼개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차량유지비 15만원(xx카드), 외식비 30만원(xx카드), 기타 55만원(xx카드) 이렇게 입력을 합니다.
    기타로 처리하는 것은 굳이 내가 관리하고 싶지 않은 항목들을 처리하시면 되구요, 보다 세부적으로 처리하고 싶으시면 더 쪼개서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소비 지출 항목 원 그래프에서 카드별로 얼마의 돈이 나갔는지 구별이 되고, 그 다음에 세부 항목별로 돈을 얼마를 소비했는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카드 결제일에 통장에서 돈이 빠져 나간 금액을 에셋다이어리 소비지출 항목에 신용카드 지출로 입력 하시고, 보다 세부적인 내용들을 구분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노 15-10-24 14:50
    감사합니다! 이해했습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