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3월 결산을 4월 1일에 했는데 4월로 재무상태가 이월되지 않습..
작성자 별인간 등록일 2015-04-01 21:37:31
조회수 701 댓글 1

 3월 결산을 4월 1일에 했는데 4월로 재무상태가 이월되지 않습니다.

 3월 결산을 3월안에 해야하는 것은 아닌것 같은데 왜 이월이 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려요.


  • 운영자 15-04-02 01:30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은 에셋다이어리의 기본 운영 방침과 관련된 것입니다.

    에셋다이어리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복식부기 방식의 회계 기법과 관리 회계 방식의 운영 시스템을 가정용 자산관리 방법으로 채용을 했습니다.
    단순히 차변과 대변의 복식부기 방식만 채용한 것이 아니라, 운영 방법 또한 기업용 회계 시스템을 채용했다는 것입니다.

    기업에서는 결산이라고 하는 절차를 통해 월, 분기, 년 단위로 끊어서, 즉 해당 시점의 금융상태에 대해 마치 스냅샵을 찍듯이 정리를 하고 기록을 해 둡니다.
    그리고 난 후 새로운 달에 있어서는 새롭게 회계 장부에 모든 거래 내역들을 입력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 결산이 끝난 달에 새로운 영수증 등이 발견되어 수정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해당 달의 결산 처리된 회계 장부을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달에 빠진 항목들을 반영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이미 새로운 달에 새로운 거래 내역들을 입력하게 되면, 지난달 거래 내역을 수정하여 재 결산을 하더라도 새로운 달의 거래 내역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지난달 수정 결산 처리한 내역들때문에 이번달 새롭게 입력한 거래 내역들이 다 날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씀하신 질문으로 생각해 보건데, 가입하신 다음에 4월달에 거래 내역을 입력한 다음, 3월 달로 다시 돌아가서 거래 내역을 입력하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월 달의 입력 사항들이 4월달로 넘어오지 않는 것입니다.

    수고스러우시겠지만 3월달에 입력하신 거래 내역들을 4월 달에 한번 더 입력해 주시고, 5월 달 거래 내역들을 입력하시기 전에 4월 달 결산처리를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3월달의 결산을 4월에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3월달의 결산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4월달 내역을 입력하면 3월 달의 내역들은 과거의 상황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4월달로 넘어오지 않게 됩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