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급여일
작성자 덕구엄마 등록일 2014-12-01 16:26:55
조회수 976 댓글 3
급여일이 21일이라 항상 21부터 다음달 20일까지를 한달로 결산하는데 날짜를 어떻게 조정하나요?

  • 운영자 14-12-01 17:59
    안녕하세요?
    기존에 가계부를 사용하셨던 분 중에 관리의 편리성 측면으로 급여일에 결산 날짜를 맞추어 사용을 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에셋다이어리에서는 결산 날짜를 사용자가 임의로 조정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결산이라는 것을 한번 생각해 보면 어느 일정 기간 동안 재산 변화와 현금의 변화를 정리하여, 결산 날짜에 마감하는 행위를 말하는데요...
    만약 매달 25일이 월급 날짜라고 해서 25일날 결산을 한다고 해서 26일, 27일날 돈을 안 쓰는 것은 아니거든요.
    월급 날짜에 상관없이 소비하는 것은 매일 매일 일어나기 때문에, 그 달의 마지막 날 30일 또는 31일 날 각 통장에 돈이 얼마가 남아 있는지를 금융계좌에 업데이트를 하신 다음에 '결산버튼'을 클릭하셔서 결산을 하시면 됩니다.

    가정 입장에서도 월급날이 있듯이 회사 입장에서도 월급날이 있습니다.
    만약 25일이 월급날이라면 회사에서도 직원들에게 25일날 월급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회사에서는 월급 지급 날과는 상관없이 매달 말일을 결산 일자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25일날 월급을 주더라도 26일, 27일 계속 돈을 쓰기 때문입니다.

    결국 결산이라는 것은 어느 한 시점에 내 재산이 얼마인지를 체크해 보기 위한 하나의 마감 절차이기 때문에 꼭 월급날에 맞추어 결산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월급 날짜와 결산 날짜를 일치시켜 관리를 할 때 만약 회사를 옮기거나 월급날이 바뀌면 결산 날짜 또한 바꿔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결산 날짜가 바뀌는 날을 기준으로 해당 달과 다음 달의 결산 일이 30일이 넘을 수도 있고, 30일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결산 날짜를 월급 날 기준이 아닌 매달 말일 기준으로 하는 것이 관리의 지속성 입장에서는 더 효율적입니다.
  • 덕구엄마 14-12-01 19:46
    결산일을 말일로 잡는다는게 참 낯설게 느껴져서 어리둥절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그렇네요.
    오후 내내 가계부 붙잡고 씨름중인데 꼭 성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운영자 14-12-01 21:13
    네, 사용하시다가 불편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알려 주세요.
    그리고 오늘 밤 중에 예산 관련 항목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예산 계획을 세워서 집안의 자산관리를 한번 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