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매월 저축과 고정지출란을 새롭게 입력해야하나요?
작성자 형우맘 등록일 2014-10-01 15:34:57
조회수 916 댓글 2

결산후 다음달로 넘어갈때마다 새롭게 저축과 고정지출을 입력해야하나요?(말그대로 매달 같은날 동일한금액이 나가는데요)

자동 입력되거나 불러오기같은것은 없나요?


  • 운영자 14-10-01 17:50
    안녕하세요?

    이 부분에 대한 문제는 저희가 에셋다이어리 기획 단계에서부터 생각을 했던 이슈 중에 하나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당시 몇가지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먼저 정기적금과 보험료 같은 경우는 매달 나가는 금액이 일정하기 때문에 설문지 작성 시 설문 문항에 해당 금액을 입력하여,수입지출변동표에서 불러오는 방식이 있었구요,
    또 한가지는 환경설정에서 현재의 신용카드 입력과 같이 일정하게 나가는 금액과 항목을 저장한 다음 불러오는 방식도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에셋다이어리를 처음 기획했을 때의 기본 아이디어는 가계부를 되도록이면 지양하고, 자산관리 프로그램으로 접근을 하자 였습니다.
    그래서 기본 근간을 재무컨설턴트 분들께서 이야기하는 통장 쪼개기 방식을 적용하기에 편라하도록 통장명과 금액을 기입하고, 지출항목은 너무 세분화 시키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현금흐름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지향하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에 가계부를 써 오시던 분들께서 가계부 기능에 대한 불편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고려를 해서 어떻게 업데이트를 할지 결정을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형우맘 14-10-02 08:36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사항은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제가 질문한 부분도 꼭 반영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