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아이폰 6 구입 시 주의 사항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4-11-07 15:00:27
조회수 1386 댓글 1

안녕하세요?

지난주 주말 아이폰 6 대란이 일어난 이후 아이폰 6 구매에 관심이 부쩍 높아진 것 같습니다.

단통법 이후에 그나마 살만한 폰이 아이폰으로 한정이 되다 보니 그런 현상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아이폰 6가 기존 SKT와 KT에 이어 LG U+에서도 출시가 되면서 새로운 단말기 구매 정책이 나왔습니다.

일명 선 할인 조건이라는 것으로 아이폰 6를 구매한 후 18개월 후 아이폰 6를 반납하는 조건으로 18개월 후 단말기 가격에 해당되는 금액, 35만원 상당, 을 미리 선 할인 해 주겠다는 것입니다.

현재 이 구매 방법은 SKT에서는 프리클럽, KT에서는 스펀지 제로 플랜, LG U+는 제로클럽이라는 것으로 홍보를 하고 있고, LG U+의 경우 TV에 광고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는 잘 살펴 보시면, 자동차 구매 시 리스로 구입하는 방법과 동일한 구매 방법입니다.

즉, 해당 플랜으로 아이폰 6를 구매하게 되면, 본인 소유의 아이폰이 아닌 통신사 소유의 아이폰 6를 1년 6개월간 빌려서 쓰게되는 리스의 개념입니다.

따라서 1년 6개월 후 아이폰 6 단말기를 되돌려 줄 때 기기의 상태에 따라서는 통신사에서 받아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아이폰 6 기기 값을 다 물어야 하는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나마 아이폰 6는 괜찬지만, 중고가 가격이 형편없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들은 이런 식의 플랜으로 가입하시면 절대적으로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1년 6개월 후 아이폰 같은 경우는 중고가 가격이 그정도 되기 때문에, 통신사에서는 해당 스마트폰을 받아 중고로 팔면 35만원을 받을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는 1년 6개월 후 중고가 자체가 35만원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통신사 입장에서는 중고폰으로 받아 다시 되팔게 되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폰은 절대 해당 플랜으로 가입하시면 안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방통위에서도 소비자들에게 경고를 했기 때문에 잘 살펴 보시고, 스마트폰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방통위, "LGU+ 제로클럽, 소비자 혜택 아니다"... 주의보 '발령'

http://goo.gl/k78OyB


  • norovi 14-11-12 15:29
    헉 그렇군여....!!! 정보 감사해요~~~!!!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