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자영업 창업하시기 전에 꼭 한번 읽어 보세요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5-03-14 16:12:23
조회수 872 댓글 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요즘은 창조경제다 해서 스타트업이니 벤처니 창업에 대한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지 그렇지만 창업을 하는 것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큰 결정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조사하고, 진행을 하셔야 될겁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하나를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4 한국의 소비자시장평가지표

http://www.kca.go.kr/brd/m_46/view.do?seq=1857&itm_seq_1=1&itm_seq_2=0&multi_itm_seq=0&page=1

 

위 보고서는 한국소비자원에서 2012년도부터 조사를 해 온 국내 소비자들의 실태 조사입니다.

총 35개 분야(상품관련 16개 분야, 서비스 관련 19개 분야)에 걸쳐 1개의 분야 당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설문 조사 분석 보고서입니다.

 

주요 영역으로는 프렌차이즈 빵집, 프렌차이즈 커피숍, 미용실, 어린이집/유치원 등 창업 아이템으로 많이들 생각하시는 분야에 대해 해당 분야의 현재 소비자의 동향이 어떻한지, 앞으로 해당 시장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분석을 해 놓은 보고서 입니다.

 

이런 분야에 창업을 생각하시고 계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 보시고 창업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보고서는 위 링크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고, 본 게시판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첨부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