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하신 다음 오른쪽 위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입력한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빨간색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하시면 지난번 입력하셨던 데이터가 다 지워지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다른 사항이나 방법이 있으면 개발하시는 운영자분께서 답변을 달아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썽이주니15-09-17 19:00
운영자 해당 월만 삭제 하려고 하는건데 초기화라 .... 8월 9월 데이터 다시 입력해야 될텐데요 ^^;;
흠.. 일단 초기화 밖에 없다는 말씀으로 듣겠습니다 ^^;;;
운영자15-09-17 19:34
5월달에 데이터를 입력하고 '결산'버튼을 눌렀으면 6월달로 입력한 데이터가 이월됐을 겁니다.
그 뒤로 6, 7 ,8월달에 '결산'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8월달 데이터에는 아무것도 입력이 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결산된 데이터가 나오는 것은 로그인 한 화면에서의 마이페이지 화면과, 재무분석 보고서의 자산건전성지수 화면, 그리고 예산 및 계획의 목표자금설계 화면입니다.
이 화면의 결산 데이터들은 8월달에 데이터를 입력한 후 8월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8월 데이터로 바뀌게 됩니다.
어차피 6, 7, 8월의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8월 데이터에는 아무 데이터도 들어가 있지 않을터이니 새로 입력을 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깔끔하게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제가 말씀드린 초기화 버튼으로 다시 시작하시면 되고, 5월 달 결산한 데이터 때문에 신경쓰이신다면 8월달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 됩니다.
감사합니다.
썽이주니15-09-21 10:44
운영자 5월/8월/9월 입력 했구요 ~
5월 자료 전부 지웠는데 안된다는 애기입니다.
그냥 초기화 했고, 다른 문제점들도 꽤 보이네요 ... 고정지출에 보장성 보험 입력 및 수정이 안되는 부분이라든지 ..
운영자15-09-21 14:27
안녕하세요, 회원님?
혹시 8월, 9월 데이터 입력 후 '결산하기'라는 빨간색 버튼을 클릭 하셨는지요?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데이터가 기록이 되면서 다음달로 해당 데이터가 이월이 됩니다.
그리고 고정지출의 보장성보험 입력은 처음 가입 시 사용자 재산 세팅할 시의 설문지에 있습니다.
아마도 지출항목의 고정지출 세부 항목들 중에 보장성 보험 분류가 없어서 그러시는 것 같습니다.
'재산수정'이라고 하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현금자산이나 투자자산의 탭을 누르신 후 수정이나 등록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금융관련 질문 항목들이 다시 나옵니다.
거기에서 보험 섹션의 질문으로 가 보시면 보장성 보험의 월 보험료를 입력하는 입력 난이 있습니다.
보장성 보험의 월 보험료 입력란을 고정지출의 지출 입력난으로 넣지 않고, 금융 재산 섹션에 넣은 이유는 대부분의 경우 매달 지불하는 월 보험료가 같을 것으로 예상하여 고정지출로 매달 입력하게 하는 대신, 자동으로 매달 고정지출 항목으로 불러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정지출 항목이 아닌 재산 입력 항목으로 분류를 하였습니다.
만약 입력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면, 또 다른 방향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불편한 사항을 알려주신다면 저희가 에셋다이어리 운영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불편한 사항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썽이주니15-09-22 11:19
운영자 이해를 못하신거 같은데
5월 / 8월 / 9월 자료 입력후
5,8월 결산 후에 5월 자료 필요없어서 다 지운뒤에 다시 결산 하였습니다.
당연히 5월 결산자료는 0으로 DB에 저장되어있을테고 보고서 열람시 나오겠죠???
어짜피 초기화 했으니깐 넘어갑시다 ^^;;
운영자15-09-22 23:27
현재는 결산한 달의 기록은 보고서 상에 남아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5월달의 데이터를 다 지운 다음에 결산하기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데이터는 0으로 바뀝니다.
원하시는 기능이 전체 데이터를 초기화 시키는 기능이 아니라 특정한 달의 데이터를 리셋하는 기능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구현되어 있지 않은 기능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을 담당하시는 또 다른 운영자께서 검토를 하고 난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썽이주니15-09-23 14:48
운영자 넵 제가 말씀드리는게 그기능입니다 ^^ 그냥 건의고 안되도 됩니다 ^^ 벌써 초기화 했기 때문에 ㅎㅎ
운영자15-10-01 16:08
썽이주니 해당 달의 결산취소 및 결산 데이터 삭제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단계이고 늦어도 차주에 적용 계획입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 하신 다음 오른쪽 위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입력한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빨간색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하시면 지난번 입력하셨던 데이터가 다 지워지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다른 사항이나 방법이 있으면 개발하시는 운영자분께서 답변을 달아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흠.. 일단 초기화 밖에 없다는 말씀으로 듣겠습니다 ^^;;;
그 뒤로 6, 7 ,8월달에 '결산'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8월달 데이터에는 아무것도 입력이 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결산된 데이터가 나오는 것은 로그인 한 화면에서의 마이페이지 화면과, 재무분석 보고서의 자산건전성지수 화면, 그리고 예산 및 계획의 목표자금설계 화면입니다.
이 화면의 결산 데이터들은 8월달에 데이터를 입력한 후 8월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8월 데이터로 바뀌게 됩니다.
어차피 6, 7, 8월의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8월 데이터에는 아무 데이터도 들어가 있지 않을터이니 새로 입력을 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깔끔하게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제가 말씀드린 초기화 버튼으로 다시 시작하시면 되고, 5월 달 결산한 데이터 때문에 신경쓰이신다면 8월달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 됩니다.
감사합니다.
5월 자료 전부 지웠는데 안된다는 애기입니다.
그냥 초기화 했고, 다른 문제점들도 꽤 보이네요 ... 고정지출에 보장성 보험 입력 및 수정이 안되는 부분이라든지 ..
혹시 8월, 9월 데이터 입력 후 '결산하기'라는 빨간색 버튼을 클릭 하셨는지요?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데이터가 기록이 되면서 다음달로 해당 데이터가 이월이 됩니다.
그리고 고정지출의 보장성보험 입력은 처음 가입 시 사용자 재산 세팅할 시의 설문지에 있습니다.
아마도 지출항목의 고정지출 세부 항목들 중에 보장성 보험 분류가 없어서 그러시는 것 같습니다.
'재산수정'이라고 하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현금자산이나 투자자산의 탭을 누르신 후 수정이나 등록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금융관련 질문 항목들이 다시 나옵니다.
거기에서 보험 섹션의 질문으로 가 보시면 보장성 보험의 월 보험료를 입력하는 입력 난이 있습니다.
보장성 보험의 월 보험료 입력란을 고정지출의 지출 입력난으로 넣지 않고, 금융 재산 섹션에 넣은 이유는 대부분의 경우 매달 지불하는 월 보험료가 같을 것으로 예상하여 고정지출로 매달 입력하게 하는 대신, 자동으로 매달 고정지출 항목으로 불러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정지출 항목이 아닌 재산 입력 항목으로 분류를 하였습니다.
만약 입력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면, 또 다른 방향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불편한 사항을 알려주신다면 저희가 에셋다이어리 운영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불편한 사항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5월 / 8월 / 9월 자료 입력후
5,8월 결산 후에 5월 자료 필요없어서 다 지운뒤에 다시 결산 하였습니다.
당연히 5월 결산자료는 0으로 DB에 저장되어있을테고 보고서 열람시 나오겠죠???
어짜피 초기화 했으니깐 넘어갑시다 ^^;;
말씀하신대로 5월달의 데이터를 다 지운 다음에 결산하기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데이터는 0으로 바뀝니다.
원하시는 기능이 전체 데이터를 초기화 시키는 기능이 아니라 특정한 달의 데이터를 리셋하는 기능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구현되어 있지 않은 기능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을 담당하시는 또 다른 운영자께서 검토를 하고 난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