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결산된 자료 월데이터 삭제기능이 없습니다.
작성자 썽이주니 등록일 2015-09-17 13:31:46
조회수 831 댓글 9

제가 5월달에 쓰려고 입력했다가 

일이 있어 8월부터 쓰려고 하여 5월달 데이터를 지울려고 합니다.

 

문제는 결산을 한시점이라서 결산된 데이터가 자꾸 보고서에 반영되어 나옵니다.

해당 데이터를 지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아무리 찾아도 없습니다.


  • 운영자 15-09-17 16:45
    안녕하세요, 회원님?

    로그인 하신 다음 오른쪽 위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입력한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빨간색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하시면 지난번 입력하셨던 데이터가 다 지워지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다른 사항이나 방법이 있으면 개발하시는 운영자분께서 답변을 달아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썽이주니 15-09-17 19:00
    운영자 해당 월만 삭제 하려고 하는건데 초기화라 .... 8월 9월 데이터 다시 입력해야 될텐데요 ^^;;
    흠.. 일단 초기화 밖에 없다는 말씀으로 듣겠습니다 ^^;;;
  • 운영자 15-09-17 19:34
    5월달에 데이터를 입력하고 '결산'버튼을 눌렀으면 6월달로 입력한 데이터가 이월됐을 겁니다.
    그 뒤로 6, 7 ,8월달에 '결산'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8월달 데이터에는 아무것도 입력이 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결산된 데이터가 나오는 것은 로그인 한 화면에서의 마이페이지 화면과, 재무분석 보고서의 자산건전성지수 화면, 그리고 예산 및 계획의 목표자금설계 화면입니다.
    이 화면의 결산 데이터들은 8월달에 데이터를 입력한 후 8월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8월 데이터로 바뀌게 됩니다.
    어차피 6, 7, 8월의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8월 데이터에는 아무 데이터도 들어가 있지 않을터이니 새로 입력을 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깔끔하게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제가 말씀드린 초기화 버튼으로 다시 시작하시면 되고, 5월 달 결산한 데이터 때문에 신경쓰이신다면 8월달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 됩니다.

    감사합니다.
  • 썽이주니 15-09-21 10:44
    운영자 5월/8월/9월 입력 했구요 ~
    5월 자료 전부 지웠는데 안된다는 애기입니다.
    그냥 초기화 했고, 다른 문제점들도 꽤 보이네요 ... 고정지출에 보장성 보험 입력 및 수정이 안되는 부분이라든지 ..
  • 운영자 15-09-21 14:27
    안녕하세요, 회원님?

    혹시 8월, 9월 데이터 입력 후 '결산하기'라는 빨간색 버튼을 클릭 하셨는지요?
    결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데이터가 기록이 되면서 다음달로 해당 데이터가 이월이 됩니다.

    그리고 고정지출의 보장성보험 입력은 처음 가입 시 사용자 재산 세팅할 시의 설문지에 있습니다.
    아마도 지출항목의 고정지출 세부 항목들 중에 보장성 보험 분류가 없어서 그러시는 것 같습니다.
    '재산수정'이라고 하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현금자산이나 투자자산의 탭을 누르신 후 수정이나 등록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금융관련 질문 항목들이 다시 나옵니다.
    거기에서 보험 섹션의 질문으로 가 보시면 보장성 보험의 월 보험료를 입력하는 입력 난이 있습니다.

    보장성 보험의 월 보험료 입력란을 고정지출의 지출 입력난으로 넣지 않고, 금융 재산 섹션에 넣은 이유는 대부분의 경우 매달 지불하는 월 보험료가 같을 것으로 예상하여 고정지출로 매달 입력하게 하는 대신, 자동으로 매달 고정지출 항목으로 불러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정지출 항목이 아닌 재산 입력 항목으로 분류를 하였습니다.
    만약 입력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면, 또 다른 방향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불편한 사항을 알려주신다면 저희가 에셋다이어리 운영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불편한 사항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썽이주니 15-09-22 11:19
    운영자 이해를 못하신거 같은데
    5월 / 8월 / 9월 자료 입력후
    5,8월 결산 후에 5월 자료 필요없어서 다 지운뒤에 다시 결산 하였습니다.

    당연히 5월 결산자료는 0으로 DB에 저장되어있을테고 보고서 열람시 나오겠죠???

    어짜피 초기화 했으니깐 넘어갑시다 ^^;;
  • 운영자 15-09-22 23:27
    현재는 결산한 달의 기록은 보고서 상에 남아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5월달의 데이터를 다 지운 다음에 결산하기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데이터는 0으로 바뀝니다.

    원하시는 기능이 전체 데이터를 초기화 시키는 기능이 아니라 특정한 달의 데이터를 리셋하는 기능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구현되어 있지 않은 기능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을 담당하시는 또 다른 운영자께서 검토를 하고 난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썽이주니 15-09-23 14:48
    운영자 넵 제가 말씀드리는게 그기능입니다 ^^ 그냥 건의고 안되도 됩니다 ^^ 벌써 초기화 했기 때문에 ㅎㅎ
  • 운영자 15-10-01 16:08
    썽이주니 해당 달의 결산취소 및 결산 데이터 삭제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단계이고 늦어도 차주에 적용 계획입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