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가입인사 드립니다~
작성자 억사마 등록일 2015-07-17 16:01:58
조회수 828 댓글 1

안녕하세요~

우연한 기회에 에셋다이어리 사이트를 알게되어 이렇게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고령화 사회로의 전환과 그로 인한 세계 경제의 거대한 변화~

우리나라 역시 700만명의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2018년부터 시작되는 인구절벽이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국내 경제에 커다란 변화와 그에 따른 적지않은 혼란을 겪을 것 같습니다.

 

저성장, 저물가, 저금리라는 '3저 시대'가 도래하면서 밀어닥칠 거대한 파고를 넘기 위해선 개인의 자산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할 듯 싶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에셋다이어리와 같은 자산관리 사이트가 이러한 거대한 파고를 넘기 위해 필요한 나침반과 방향타의 역활을 해주리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더욱 발전하는 사이트가 되길 바랍니다.


  • 운영자 15-07-18 00:09
    안녕하세요, 가입 환영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이 기존의 고성장 경제에서 저성장 상황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적 연금의 소득 대체율이 OECD 국가 중 낮은 편에 해당되어, 은퇴 후 생활에 대해 많은 어려움을 느낄 가계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자산관리라고 하면 수익률 높은 금융 상품에 대한 투자나 보험상품 구입으로 많이들 생각하였지만, 장기적으로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측면에서 자산관리를 접근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면에 있어서 에셋다이어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계속적으로 회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알찬 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