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
오늘의 경제 기사 - 안심전환대출 중도 포기자 속출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5-09-14 08:53:25
조회수 993 댓글 0

오늘자 경제 신문에 다음과 같은 기사가 올라 왔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중도포기자 4개월새 매달 2배수 이상 속출

http://goo.gl/w1nc1U

 

에셋다이어리 게시판에서도 지난 3월 출시된 안심전환대출에 대해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로 인한 앞으로의 경제 상황 변화 예상

http://www.assetdiary.com/front/phtml/board.php?code=knowhow&act=view&idx=14&p=1&key=&keyword=

 

지난번 글에서는 안심전환대출의 운영자 입장인 정부 입장에서 그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기사를 보니 이보다 더 중요한 안심전환대출을 받은 대출자들이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 내야하는 안심전환 대출을 갚아 나가는 것이 점점 버거워 지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저소득층일수록 그 부담은 더 크다고 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을 받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 담보대출을 받으신 분들 또한 거치기간이 끝나고 원금을 이자와 함께 갚아나가야 되는 순간부터 이러한 현상은 점점 많아질 것으로 얘상이 됩니다.

또한 이번주 미국 FOMC의 금리 결정과 관련된 회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하지만, 아직 이번달에 미국이 금리를 올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이미 금리를 올리겠다고 몇번씩 이야기 한 이상 너무 늦출수도 없어 보입니다.

아직 담보대출의 이자만 갚아 나가시는 분이라도 금리가 올라버리면 변동금리 대출로 대출을 받으신 분들의 매달 납입금은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부동산 구매, 아파트 구매 시 꼭 한번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대출에 대해 생각을 해 보시고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혹은 권한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